본문 바로가기

부모유학.자녀동반

캐나다컬리지 부모유학 자녀동반시에 자녀무상교육 받는 방법?

캐나다컬리지를 부모가 다니고, 자녀동반시에 공립학교에 자녀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해당이 되는데요.

 

한국은 8세에 1학년으로 들어가고,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니게 되지만,

 

캐나다의 교육시스템은 유치원부터 시작하여 8학년까지 elementary,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secondary 이렇게 구분되어, 학생들이 공립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고, 이 기간동안에 엄마나 아빠가 (부모) 컬리지를 유학하거나 일을 할 경우, 자녀들은 학비면제로 학비무료로, 공짜로 다니게 됩니다.

 

 

 

캐나다의 온타리오주는 부모유학시에 부모의 영어실력이 좋지 않아서, 어학연수부터 시작하여 본과 과정을 들억가게 되는 경우, 어학연수 할 때부터 본과과정까지 모두 자녀무상교육 혜택을 공립학교에서 주고 있습니다.

 

캐나다공립대학은 졸업후 3년워킹비자가 발급되므로, 일을 하면 또 자녀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구요.

 

그럼, 캐나다컬리지 부모유학하고 자녀동반시에, 어학연수부터 시작하여 본과 과정, 졸업후 3년 워킹비자기간 모두 합하면 대략 약 6년정도를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캐나다는 엄마나 아빠가 다니게 되는 컬리지의 학비는 년간 13,000 불 정도이며, 자녀들의 학비 역시 12,000- 14,000 불 정도 입니다.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는 확실하게 부모가 공부를 하는게 유리하며, 졸업 후 워킹비자 발급, 배우자 오픈워크퍼밋까지 많은 혜택을 보게 됩니다.

 

주로 9월학기에 입학을 하게 되는데요.

어학연수는 1,5,9 월 모두 가능하며, 홀수달에 다 가능합니다~!

 

 

 

캐나다컬리지 부모유학시에 무슨 공부를 전공으로 해야할까?

한국에서 부모님들이 다녔던 학교의 전공을 다시 선택하는 분도 있구요.

본인들이 하고 싶은 공부하는 분도 계시고, 평소에 관심있던 것을 하는 분.. 다양한 학과를 선택합니다.

 

주로 요리학과, 유아교육학과, 엔지니어링 쪽이었는데 최근에는 더욱 다양한 학과들을 지원합니다.~

 

 

 

캐나다컬리지 부모유학하면서 자녀동반시에 주로 가는 컬리지, 대학들은 나이아가라컬리지, 팬쇼컬리지, 코네스토가컬리지, 조지안컬리지 등입니다. Fanshawe College, Niagara College, Conestoga College, Georgian College 입니다!

 

주로 토론토 주변, 인근대학으로 많이 가며, 생활비가 저렴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공부하기에 좋습니다.

자녀들의 학군 또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