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모유학.자녀동반

캐나다 자녀학비면제, 어학과정, ESL 도 가능한가요?

캐나다 자녀학비면제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많으신데요,

많은 질문 중에서 자주 있는 흔한 질문 몇가지 중에 하나를 올려 보겠습니다~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은 이제 많은 분들이 아셔서 어느 정도의 내용은 알고 있으시더라구요.

엄마나 아빠가 대학에서 (컬리지 또는 유니버시티)에서  공부를 하면 자녀들은 공립학교에 학비면제로, 학비를 무료로, 즉 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알고들 있으시지요.

 

 

 

 

 

그런데 대학에 입학을 하기 위해서 어학연수를 먼저 해야 하는데, 어학연수 할 때에도 자녀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데요.

 

바로 답을 드리면, 어학연수+diploma/ degree 과정일 때, 자녀무상교육이 esl 할 때부터 시작하여, 즉 어학연수 할 때 부터 시작하여 가능하기에, 어학연수 할 때부터 컬리지 본과 과정을 마칠 때 까지 모두 자녀무상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에 3년 워킹비자를 받아서 취업하면 이 때에도 자녀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를 동반하여 갈 경우, 배우자는 워킹비자를 받을 수 있고 일할 수 있지요.

 

공부를 하는 학생의 신분이 되는 당사자는 학기 중에 주당 20시간 일할 수 있답니다.

 

부모자녀 동반유학하여 일까지 하는게 쉽지는 않아도 일하는 것이 가능하니 취업은 되지요.^^

 

 

 

 

대학을 입학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컬리지 입학조건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20대 학생이 컬리지에 입학을 하던 자녀를 동반하는 부모가 컬리지에 입학을 하던 입학조건이 동일합니다.

 

대부분의 입학조건은

 

1) 고등학교 졸업 2) 아이엘츠나 토플성적 만족되는 성적으로 제출하기 또는 조건부어학연수로 레벨도달하기 인데요.

 

 

 

 

 

 

대부분 캐나다 부모자녀 동반유학으로 자녀학비면제로 가는 경우, 부모들의 연령대가 40대가 많아서 영어를 손놓은지 오래 됐고, 어학부터 새롭게 시작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학은 누구다 다 초보부터 시작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어학때문에 너무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성인이 되어 영엉를 배우는 것을 쉽다고 말할 순 없어도, 영어때문에 학교수업을 못따라가서 졸업이 안되진 않고, 다들 잘 해내고 계십니다.^^

 

너무 잘 해서 장학금 받는 경우도 오히려 꽤 있답니다.~

 

 

 

 

 

 

캐나다 자녀학비면제로 가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준비하여 1월과정에 가면 좋습니다.^^

 

이런 부모컬리지 유학 자녀동반같은 가족유학의 경우, 비자가 매우 중요한 것 아시지요?

유학토픽은 이제껏 이런 부모 컬리지유학 자녀무상교육에 있어서 비자가 한 번도 거절된 적이 없답니다!

 

유학토픽만의 완벽한 비자발급 성공으로 안전하게 캐나다에 가서 공부하고 생활하고 아이들 학비면제로 공부시킬 수 있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