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학과

캐나다 요리학과 - 조지브라운컬리지

캐나다 대학에서 요리학과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조지브라운컬리지 요리학과 소개해 드립니다^^

캐나다 요리학교를 좀 알아보다 보면, 많이 눈에 띄는 컬리지일텐데요.

토론토에 있고, 학생들이 캐나다에서 요리학과로는 가장 가고싶어하는 대학으로 들어가고 있어요.

 

 

 캐나다요리학과 - 조지브라운컬리지 요리학과!

George Brown College - Culinary Management

 

조지브라운컬리지 쉐프스쿨의 동영상이니 참고하세요.^^

 

 

 

 

캐나다에서 취업이 잘되는 요리학과는 졸업후 취업이 안된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랍니다.

조지브라운컬리지 요리학과 졸업한 한국학생들, 호텔쉐프로 취업을 많이 합니다.

 

요리사, 쉐프가 연봉이 낮다고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어느 직업이든 거의 처음에 연봉이 그리 높지 않고, 유학생들의 입장에서 아주 만족스러운 조건에 연봉까지 만족스럽게 직업을 구할 수는 없어요.

처음엔 경력을 쌓는다 생각하고 장기적으로 보시고, 경력이 좀 쌓이면 이직을 할 수도 있고, 레벨을 올려서 취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캐나다 요리학과는 졸업한 후 취업이 잘 되기에, 다른 학과를 졸업하고 구직활동을 하며 몇 달 쉬는 것보다 오히려 낫다고 할 수 있어요.

 

 

 

 

 

 

캐나다 요리학과 조지브라운컬리지 요리학과 합격하려면??

 

고등학교 졸업 혹은 졸업예정/ 수학 12학년 성적 좀 들어감- 하지만 성적이 안좋아도 입학에는 문제가 없어요.

그리고 영어조건입니다.

공인영어성적을 꼭 내지 않는다해도, 입학하기 전에 어학원의 패스웨이 과정을 잘 하면 됩니다.

대학에서 esl 과정을 할 수도 있지만 더욱 많은 학생들의 효율적인 차원에서 비용과 시간을 줄이기 위해, 그리고 수업의 질도 괜찮기에 어학원의 pathway 대학입학보장과정을 많이 선택합니다.

 

 

 

 

 

 

 

 

캐나다 요리학과, 조지브라운컬리지 요리학과에서는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볼까요?

 

요리에 의한 시각에 의한 음식과 영양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카페 음식, 요리의 기초, 음식의 이론, 서비스산업에 대한 이해, 전세계적인 음식을 배우게 되는데요.

캐나다는 다양한 국가의 인종들이 모여  살기에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접하는 것도 매우 흥미있습니다.

음식과 다이닝하기, 접시에 얼마나 예쁘게 담느냐도 중요한 것이고 이때 예술적으로 잘 담아내는 것도 요리의 중요한 완성되는 부분이라 할 수 있어요.

요식업을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리더십, 회무 재계를 배우고, 요리사업을 하면서 성공한 사례, 사람들의 케이스를 놓고 배우는 시간도 있습니다.

 

실습이 매우 중요한데요. 실습은 학교밖으로 나가서 하는 externship 이라 하여, 직접 현장에서 부딪혀 가며 실무를 배우게 됩니다.

이때, 실습할 때가 매우 중요해요. 취업이 바로 잘 되는 순간이거던요.

이 실습시간에 최선을 다해 성실히 임하면 취업을 잘 할 수 있습니다.

 

조지브라운컬리지 요리학과와 다른 대학의 요리학과를 비교하면,

조지브라운대학은 토론토에서 공부할 수 있으니 위치가 좋고,

토론토의 교통이 좋으니 학교를 다니며 알바를 하기에 좋고,

취업을 좀 더 활발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작용합니다.^^